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등장인물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장고: 분노의 추적자'는 전쟁 전 남부를 배경으로 한 수정주의 서부극입니다. 이야기는 크리스토프 왈츠(Christoph Waltz)가 연기한 독일 현상금 사냥꾼 킹 슐츠 박사(Dr. King Schultz)와 팀을 이루는 해방된 노예 제이미 폭스(Jamie Foxx)가 연기한 장고(Django)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장고와 슐츠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연기한 무자비한 농장 주인 캘빈 캔디(Calvin Candie)로부터 장고의 아내 브룸힐다(Broomhilda)를 구출하는 임무에 착수합니다. 영화는 타란티노 특유의 스타일과 대사를 결합하면서 노예제, 인종차별, 복수 문제를 다룬다.

     

    줄거리

     

    영화는 장고(제이미 폭스)가 다른 노예 무리에 묶여 텍사스 황야를 통과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독일의 치과의사에서 현상금 사냥꾼으로 변신한 킹 슐츠 박사(크리스토프 왈츠)는 자신의 치과 진료실로 사용되는 독특한 말이 끄는 마차를 타고 일행에게 접근합니다. Schultz는 Django의 자유를 사줄 뿐만 아니라 현상금을 걸고 있는 무자비한 노예 상인인 Brittle 형제를 식별하고 사냥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Django를 모집합니다.

     

    Schultz와 Django의 파트너십:
    노예제도를 극렬히 반대하던 슐츠는 장고의 잠재력을 보고 그와 파트너십을 맺기로 결심한다. 두 사람은 효율적이고 치명적인 현상금 사냥 팀이 되기 위해 여행을 떠났습니다. Schultz는 Django에게 사격술과 현상금 사냥 기술을 교육하고 그들이 추적하는 범죄자와 구별되는 윤리 강령을 강조합니다.

    Django의 개인 임무:
    Django와 Schultz가 현상금 사냥을 계속하면서 Django는 금전적 이득 이상의 개인적인 사명이 있음을 밝힙니다. 그는 자신과 헤어져 다른 농장으로 팔려간 아내 브룸힐다(케리 워싱턴)를 구하려고 한다. Django의 이야기에 감동을 받고 그의 헌신에 깊은 인상을 받은 Schultz는 초기 현상금 사냥 사업이 끝난 후 Django의 탐구를 돕기로 동의합니다.

    계획:
    두 사람은 브룸힐다가 미시시피주의 부유하고 가학적 농장주인 캘빈 캔디(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소유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Candie의 농장에 침투하기 위해 Schultz와 Django는 오락을 위해 죽음에 맞서 싸우도록 훈련받은 노예인 Mandingo 전투기의 관심 있는 구매자로 가장합니다. Schultz는 부유한 귀족의 페르소나를 채택하고 Django는 그의 노예가 된 하인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캔디랜드 입장:
    그들은 "Candieland"로 알려진 Candie의 농장에 도착하고, 그곳에서 그들의 진정한 의도를 의심하게 되는 교활하고 충성스러운 집 노예인 Stephen(Samuel L. Jackson)을 만납니다. Schultz와 Django가 농장의 위험한 역학을 탐색하면서 노예에 대한 잔인한 처우를 목격하고 그들의 엄폐물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면서 긴장은 고조됩니다.

    해체 계획:
    Schultz와 Django가 Broomhilda에 가까워지면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스티븐은 점점 더 의심스러워지고, 캔디의 환대는 불길해집니다. 자신이 목격한 잔학행위를 참을 수 없는 슐츠는 캔디랜드에서 긴장감 넘치는 만찬 장면이 펼쳐지던 중 한계점에 도달합니다. 충격적인 사건 속에서 슐츠는 캔디를 죽이고 폭력적이고 혼란스러운 대결로 이어진다.

    비극적인 결과:
    Candie의 죽음은 Schultz와 Django에게 끔찍한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여파로 한때 응집력이 있었던 계획은 무너집니다. Schultz의 행동은 이야기의 역학을 변화시키고 그와 Django 사이의 파트너십을 긴장시키는 비극적인 전환으로 이어집니다.

    복수와 해결:
    영화의 마지막 장면은 장고의 복수 추구와 브룸힐다의 구출로 전환됩니다. 이제 복수심에 사로잡힌 장고는 아내를 노예의 손아귀에서 해방시키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클라이맥스는 타란티노 특유의 스토리텔링과 영화 제작 스타일을 보여주는 폭력적이고 강렬한 대결입니다.

     

    역사적 배경

    미국의 노예 영화는 남부 국가들에서 노예제가 합법적이고 광범위했던 시기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식민지들은 농산물, 특히 면화를 위해 노예가 된 노동에 의존하면서 노예제는 지역의 수익성과 사회 구조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안테벨룸 남부 "장고 언체인드"는 안테벨룸 기간 동안 미국 남북 전쟁(1861-1865)으로 이어진 시대를 배경으로 합니다. 이 시기는 노예제, 국가의 권리, 그리고 노예제를 새로운 집으로 확장하는 것과 유사한 문제들로 인해 북부와 남부 주들 사이에 압력을 가했던 시기였습니다. 노예 식민지 영화는 노예가 된 개인들이 잔인한 대우, 착취, 그리고 폭력을 견뎌낸 남부 식민지의 가혹한 조건을 묘사합니다. 농장 소유자들은 상당한 수익성과 사회적 힘을 가지고 있었고, 노예는 필멸적인 존재라기보다는 재산으로 여겨졌습니다. 현상금 사냥 슐츠 박사의 캐릭터는 이 시기에 표면화된 직업인 현상금 사냥꾼입니다. 도망가는 노예법이 시행된 상태에서 현상금 님로드는 탈출한 노예를 포획하고 그들을 소유자에게 돌려주기 위해 고용되었습니다. 영화에서 슐츠의 역할은 이러한 관행을 둘러싼 복잡함과 도덕적 딜레마를 반영합니다. 영화에서 노예가 된 개인들 사이의 잔인한 대결로 묘사된 만딩고 싸움의 개념은 허구화되지만 노예제의 비인간화되고 폭력적인 본질을 상징적으로 표현합니다. 만딩고 싸움은 일반적인 문자 그대로의 관행은 아니었지만, 그것은 제도의 잔혹함에 대한 자만심으로 작용합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묘사한 남부 귀족 캘빈 캔디는 노예제를 통해 영원화되고 섬긴 남부의 특성을 나타냅니다. 캔디의 캐릭터는 당시의 뚱뚱한 식민지 소유자들과 관련된 퇴화, 인종주의, 잔학을 반영합니다. 인종주의의 역학 영화는 노예가 어떻게 동물화 되고, 학대되고, 재산으로 간주되는지를 조사하면서 남부의 깊숙한 인종주의 흐름을 탐구합니다. 경건한 가정 노예인 스티븐과 같은 등장인물들은 노예가 된 공동체 내에서 내재화된 인종차별의 복잡성을 잘 보여줍니다.

     

    반응형